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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코아신용정보(주)"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제반 법률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이와 관련된 고충을 원할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수립·공개하여 정보주체의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01. 개인정보 처리 목적

코아신용정보㈜는 "채권추심", "신용조사", "민원대행" 및 "겸업"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고객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고객이 필요로 할 컨텐츠를 합리적으로 선택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02.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즉시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5.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에서 설명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정정, 삭제 및 중단을 요청할 경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하도록 재생할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완전히 삭제 처리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습니다.

  1. (1)신용정보업무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2)의뢰 또는 계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3. (3)이용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03.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코아신용정보㈜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수집된 개인정보를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법령 및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기관의 요구시 예외로 처리 합니다.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고객님께 제공대상, 제공항목, 제공기간에 대해 사전통지하고 동의를 받겠습니다.

0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코아신용정보㈜는 서비스의 제공 및 사업수행을 위한 부대업무의 대행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사에 대해 위·수탁계약서 등을 통하여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정보보호 및 비밀유지, 제3자 제공금지,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파기/반납 의무 등 개인정보 처리 위탁에 따른 의무 사항을
준수하도록 관리 감독하고 있으며, 정보주체를 식별할수 있는 정보는 암호화 하거나, 봉함등의 보호조치와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당하지 않도록 수탁자를 연 1회이상 교육 하고 있습니다.

수탁사 위탁 목적 제공정보
엠트리코 채권추심 안내장 제작 및 발송 식별정보(성명, 주소), 채무불이행 정보 등
다우기술 무선 메세지(LMS 등)전송 식별정보(휴대폰번호 등)

05.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1)개인정보를 동의 받은 범위 이외의 목적으로 제공·이용한 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제공·활용에 대해 즉시 중단을 요청 하실 수 있습니다.
  2. (2)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또는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3)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으며,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4)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2. 개인정보처리 및 보유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5. (5)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이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해당 아동으로부터 직접 수집할 수 있습니다.
  6. (6)개인정보를 동의 받은 범위 이외의 목적으로 제공·이용한 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제공·활용에 대해 즉시 중단을 요청 하실 수 있습니다.

06.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코아신용정보㈜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 하고 있습니다.

구분 구분 수집 처리 내용
홈페이지
(온라인)
민원상담 및 업무상담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온라인 입사지원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방문, 전화, 이메일
(오프라인)
의뢰 계약 채권추심 및 신용조사/민원대행시 의뢰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
민원상담 및 업무상담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의뢰처, 채권종류 등
직원 채용 및 인사관리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주민번호, 가족관계, 병역/학적/경력사항 등

07.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코아신용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하는 경우에는 그러지 않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유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절차 및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있습니다.

  1. (1)파기 절차
    • -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즉시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기간 동안만 보관 후 파기되어집니다.
  2. (2)파기 방법
    •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 합니다.
    •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합니다.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합니다.

08.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변경 내용을 고지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0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코아신용정보㈜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아래와 같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1)물리적 접근 방지
    •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는 출입통제 절차에 따라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 저장매체 등은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 및 철저하게 반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2. (2)개인정보의 암호화
    • - 고객의 개인 정보는 DB에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 만이 알 수 있으며, 데이터 파일은 안전한 암호화 알고리즘으로 암호화 되어 안전하게 저장·관리되고 있습니다.
  3. (3)접근통제 시스템 설치및 운영
    • - 정보통신망을 통한 불법적인 접근 및 침해사고 방지를 위해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 등을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을 가상사설망(VPN)을 통해 안전하게 보호하고,
      개인정보가 홈페이지, P2P, 공유설정 공개된 무선망 등을 통해 유출·위조·변조·훼손 되지 않도록 조치 및 연1회 이상 취약점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4. (4)해킹 위협에 대한 보호조치
    •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 악성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위조·변조·훼손 되지 않도록 백신(S/W) 등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실시간 업데이트 및 일 1회 이상 강제 업데이트를 실시해, 최신 상태를 유지하고 운영체제 및 소프트웨어의 제작업체 등에서 보안 업데이트 공지가 있을 경우 즉시 이에 따른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5. (5)접근권한의 관리
    •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사용자 계정은 개인정보취급자 별로 한 개의 사용자계정만 발급되며, 비밀번호 작성규칙을 두어, 비밀번호를 안전한 방법으로 설정 적용하고, 다른 개인정보 취급자와
      공유 사용을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권한은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업무 담당자에 따라 차등 부여하고 있으며, 전보 또는 퇴직 등 인사이동 발생시 지체없이 접근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하고, 접근권한 부여, 변경 또는 말소에 대한 내역을 기록관리 및 그 기록을 최소 3년간 보관 하고 있습니다.
  6. (6)접속기록의 보관 및 점검
    • -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은 최소 6개월 이상 위조·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보관·관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유출·변조·훼손 등에 대응하기 위해
      월 1회이상 정기적으로 확인·감독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홈페이지 연락처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개인정보보호 종합포털 http://privacy.go.kr 02-2100-339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센터 http://www.spo.go.kr 02-3480-3573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국번없이 182

  1. (1)신용정보관리·보호인(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 성명 : 이화란
    • - 직위 : 전무
    • - 연락처 : 02-2008-8008
  2. (2)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 성명 : 박한우
    • - 직위 : 과장
    • - 연락처 : 02-2008-8081
    • - 주소 :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나루로56길 85 31층 (구의동 테크노마트21)

※ 본 방침은 2022년 6월 20일부터 시행됩니다.

  • 개인정보 처리 방침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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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 처리 방침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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